본문 바로가기
MBM 컬럼

7월28일 비트코인분석 (반등의 서막)

by MBM 2021. 7. 28.

비트코인이 현재 7일 연속 양봉 마감을 한 후 코인 투자의 핵심인 5일 이동평균선을 따라 상승추세가 순항하고 있습니다.

찐 반등인가?
마음이 막 두근거리고 설레는데, 이럴 때일수록 보조지표와 현재의 시장 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게 중요해 보입니다.

오늘 눈에 띄는 지표들에 대한 간단한 기록을 남기려 합니다.

1. 비트코인 일봉 = 이렇다 할 문제없이 잘 올라주는 모습입니다.
40k와 41.5k 저항매물구간이 매우 강한데 현재 해당 박스권 하단에 부딪힌 후 저항과 맞서고 있습니다.
조정이 오더라도 해당 구간을 뚫고 올려주는 그림이 좋은데 이어 설명드릴 도미넌스 지표와 매칭 해볼 때, 말씀드린 40k~41.5k 저항을 상승 돌파 후 조정주는 그림이 예쁩니다.
추후 '잡 알트 펌핑 폭발 타이밍'을 기대해볼 수도 있겠네요.

2. 테더 도미넌스 = 하락 추세 순항 중입니다.
이렇다 할 지지는 3.7 부근, 비트 도미넌스와 비교해보면 비트도미 4.9 / 테더도미 3.7 각각의 저항과 지지구간에서 서로 부딪힌 후 횡보장을 만들면서 잡알트 펌핑가능성에 무게가 좀 더 실립니다.

3. 비트도미넌스 = 지속적으로 상승 중입니다.
이전에 49.5까지 특정 저항이 없어 꾸준히 상승할 수도 있다고 했으며(=도미 상승은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과 동일) 현재에서도 가격 상승을 지속하고 있는 비트코인 차트와 미루어볼 때, 49.5 라인 터치 후 조정 및 횡보장 나오면서 잡 알트 불장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1시간봉 차트도 참고해주세요

4. 역 김치 프리미엄 5개월 만에 '역 김치 프리미엄' 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아무리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간다 한들 지금 시장에 믿음을 잃은 개인투자자들의 수급 형성이 안되고 있는 모습이죠.
어느 곳보다 강했던 한국 암호화폐 투자 열풍이 사그라들었습니다.
항상 시장이 조용할 때가 기회였습니다.
상황적으로 접근해보면 현재 역프는 매우 긍정적인 매수 타이밍으로 보입니다 얏호!

5. 주식시장 대비 강세 = 현재 주식시장이 다양한 노이즈로 인해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강한 상승 추세는 유지되고 있지만, 하염없는 상승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그 기간을 줄이는 부작용을 초래합니다.

고로 조정이 필요한 타이밍이었는데 적당한 조정국면에 진입한 것 같고 그 간 나스닥에
얽매여 등락폭에 영향을 받던 비트코인이 지수 대비 강세를 보이기 시작했네요.
이전에는 나스닥이 강하게 올라도 힘을 못 받았고, 떨어지면 더 강한 하락폭을 보이는 게 하락장 중
비트코인의 특성이었으나 현재로선 나스닥 등락폭 대비 좋은 방어력과 강한 상승력을 보여줍니다.
이러면 어느 정도 주식시장 자금이 유출되어 상대적 강세인 암호화폐 시장으로의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겠죠?

6. 미국 달러지수 =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관련해서 주목하고 있는 지표인 미국 달러지수입니다.
해당 지표는 미국 달러의 타 외화 대비 상대적인 강세를 차트로 표기해놓은 것인데,
엄청나게 풀려버린 달러 공급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의 강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나 앞으로 금융시장의 이슈인 (1) 미국 재정부채한도 증액 (2) 대규모 인프라 법안 통과 (3) B3W 신흥 개발 프로젝트
등의 이슈가 해결되면서 미국 재정고에 쌓인 달러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면 장기적으로 지속돼 왔던
달러 약세 추세에 속도가 붙으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힘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 - 아직 방심하기는 이릅니다만, 하락 추세 이후 그 어느 때보다도 좋은 상황이 시장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적막하고 조용합니다.
이 시장에 살아남아 인내하고 공부하며 꾸준히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다가 올 새로운 국면을 준비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짧고도 길었던 지금까지의 하락장을 굳게 버틴 투자자들은 앞으로의
수익을 달게 받아 성공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이 돈을 낳는다. 돈이 돈을 번다." 💰
- Money Begets Money

해외 영문 호재 악재 소식을 남들보다 빠르게 알고 싶다면?

▶️ 텔레그램 입장 ◀️
👉 https://t.me/mbmpostcom 👈


댓글